물리치료학과 석사 선수과목 > 호주유학상담실


커뮤니티

기회의 땅 호주, 당신의 꿈을 위한 파트너 IBN유학!

호주유학상담실

물리치료학과 석사 선수과목

작성일  2023.04.28

그리피스 대학과 플린더스 대학 석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가 문제가 되는 과목은

1. 통계학

2. 심리학

3. Medical Science, Medical Studies 

4. 연구설계 research 과목입니다.


1. 수학교육과에도 통계학이 있고, 심리학에도 통계학이 있습니다. 어떤 통계를 요구하는 것일까요? 통계학개론도 가능한 것일까요?

2. 심리학은 어떤 심리학이 되는 것일까요?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인지심리학 등 다양한 심리학이 있어서 모르겠습니다.

3. Medical 쪽은 의예과에 설계되어 있고, 재학중인 대학에서는 저 과목과 일치되는 과목이 없습니다. 의예과 수업을 들을 수 조차 없습니다. 어떤 과목을 들어야 만족하는 것일까요?

4. 연구설계 같은 경우에도 전공 과목에 없고, 있어도 심리학 쪽에 있습니다. 찾아보니 임상실습과 같게 적용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은데, 연구설계를 만족시키려면 어떤 과목을 들어야 할까요? 


아무리 호주 석사에 관한 내용을 찾아보아도 이 과목들에 대한 설명을 찾을 수 없어 무거운 마음으로 질문드립니다.

답변/질문

셀리나님의 댓글

IBN 셀리나 작성일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문의주신부분 답변드릴게요. 


보통 물리치료 석사의 경우, 선수과목을 까다롭게 체크하는 편이고, 한국처럼 학업하신 국가가 다른 경우에는, 경우에따라 성적증명서 외에 실라부스라는 유닛아웃라인 파일을 통해 배우신 선수과목에 대한 패컬티 심사를 상세하게 하기 때문에 자세하게느 관련 서류들을 준비하여 희망하는 호주대학교 물리치료 석사 패컬티에 입학심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심리학의 경우에도 보통 호주 물리치료학사에서 다루는 심리학 과목들을 요구한다고 보시면 좋구요, 대체적으로 인간 및 사회 환경, 사회적 관점에 대한 이해에 초점을 맞춘 심리학 등을 요구합니다. 물리치료석사는 학교마다 조금씩 입학에 요구하는 부분들이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운동 생리학을 포함한 인간 생리학, 상세한 근골격계 및 신경 해부학을 포함한 해부학, 심리학 및 사회학 등을 다소 중요하게 체크하고, 그 외에 연구 방법 등을 본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부분들은 보통 영어권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업적인 접근방법 중 하나입니다. 호주에서 물리 치료 석사는 제공하는 대학교가 많지 않고, 워낙에 입학이 많이 까다로운 전공이면서 학업적 난이도도 높은 학문 분야이다 보니, 이런 특이 전공 유학은 학생 개별 케이스에 따라 상세한 상담을 받고 입학 심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정확할 듯 합니다. 특히 이런 선수과목을 까다롭게 보는 전공들은 간단한 입학 심사가 아닌 패컬티 심사가 필수로 이뤄지기 때문에 입학에도 적정 시간이 필요로 하고요, 때문에 호주로 물리치료 석사 유학을 준비하신다면, 아래 직통 연락처 또는 채널로 문의주시면 제가 자세히 상담과 함께 입학심사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통 전화 상담: 070 7436 0962 (국번없이 전화 가능/인터넷 전화)

직통 카카오톡: SerenaK

직통 이메일: selina@ibnedu.com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