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건축학과 궁금합니다 > 호주유학상담실


커뮤니티

기회의 땅 호주, 당신의 꿈을 위한 파트너 IBN유학!

호주유학상담실

Re: 건축학과 궁금합니다

IBN셀리나

작성일  2021.10.18

안녕하세요,

iBN유학 호주본사 셀리나 과장입니다.


문의주신 건축석사의 경우, 건축학과를 졸업 한 학생 분들만 석사진학이 가능하기에

비전공자 분이시라면, 건축학과로 입학을 하셔야 하며 보통 3년 과정으로 학업이 가능합니다.


보통 건축학과를 입학하는데에는 고등학교졸업/수능성적/IELTS 점수/포트폴리오 & 경우에따라 인터뷰 또는 프레젠테이션이 요구되기도 하지만, 시드니 소재 전세계 상위 1%의 UTS대학교의 경우, 부설 컬리지가 잘 구성 되어 있어서 상대적으로 낮은 고등학교 3학년 내신성적 65%이상 또는 수능성적 290점 이상 또는 검정고시 80점이상 성적/IELTS 6.0(W 6.0)이상이면 포트폴리오 없이 UTS 건축학과 1학년과 동일한 디플로마 입학이 가능합니다.


현재 영어를 준비중이시라면, UTS컬리지의 경우 자체 영어테스트를 볼 수 있도록 허가해주기 때문에

자체 영어테스트를 보고 결과에 따른 어학연수 후 건축학 디플로마를 시작해볼 수도 있고, 현재 한국에서 먼저 온라인으로 시작을 해보는 방법도 있기때문에 자세한 부분은 아래 제 직통 카카오톡 으로 문의주시면 제가 현재 상황과 유학 목표에 맞춰서 자세히 1:1 개별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건축학과의 경우 한국도 명문대는 입학이 어려운 만큼, 호주도 입학성적 및 포트폴리오에서 합격여부가 많이 나뉘기에 전공자 분들 또한 관련 필드 경력이 오래된 분들을 제외하고는 파운데이션을 통해 시작해야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성적뿐 아니라 포트폴리오가 많이 중요합니다)


또한 UTS 건축학과를 포함 일부 호주 건축명문대학교들은 2월학기 한번만 오픈하기도 하기때문에 2022년 또는 2023년 시작을 희망하신다면 지금부터 현재 상황에 맞춰서 제일 효율적인 유학플랜을 세워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iBN 유학 호주본사>
담당 상담원: 김예슬(셀리나) 과장

전화 상담: 070 7436 0962

카카오톡 상담: SerenaK







답변/질문

정수님의 댓글

정수 작성일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에서 건축학과 무관한 전공으로 학부 졸업을 했습니다.

그런데 호주대학교 건축학과 석사 입학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포트폴리오 준비는 가능할 것 같고 영어는 지금 준비중입니다. 

2022년이나 2023년 희망하고 시드니에 친척이 있어서 시드니지역 대학교 알고싶습니다.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