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학과 호주 유학 질문 > 호주유학상담실


커뮤니티

기회의 땅 호주, 당신의 꿈을 위한 파트너 IBN유학!

호주유학상담실

건축학과 호주 유학 질문

한지유

작성일  2022.05.09

현재 특성화고에서 19살 건축학과 대학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본 거로는 파운데이션 과정 없이 대학 과정을 바로 입학하기 위해서는 한국 내에서 4년제 대학 1년 이상 이수하거나 2년제 전문대학 졸업을 하고 IELTS 점수와 각 학교에서 하는 테스트에서 통과를 해야한다고 알고 있는데 맞나요?

 

 

4년제 1년 이수와 2년제 졸업 같은 경우에 필수적으로 같은 전공이어야 하는건가요?

 

 

대학을 입학하지 않고 한국 고등학생에서 바로 호주 대학 입학하려면 한국에서 수능을 보고 그 점수로 갈 수 있는 건가요? 만약 수능 점수가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 따로 호주 대학에서 하는 시험을 보거나 호주 고등학생들이 대학 진학을 위해 치루는 시험을 봐야하는 건가요?

 

 

IELTS 공부를 최근에 시작했는데 많이 어려울까요? 직업에 관한 시험이랑 대학 진학에 관한 시험 두 가지라고 하는데 유학을 가려면 무조건 대학 진학 관련 시험을 봐야하는 건가요?

 

 

호주 대학교에서도 장학금이 있나요?

 

 

정부에서 특성화고 졸업한 사람들을 국비 지원 유학생으로 2~3년간 공부를 할 수 있는 것이 있다고 했는데 학사 과정이 아니라 석박사 과정에만 해당하는 건가요?

 

 

따로 받을 수 있는 정부 유학 장학금이 있나요?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건축사 사무소 취업을 위해 호주로 간다면 그때 대학 진학 관련 IELTS 점수가 있어도 되는 건가요?

 

 

만약 한국에서 5년제 건축학과를 졸업하면 한국이 아닌 호주에서도 그 학사를 인정해서 경력 쌓고 건축사 시험을 보고 등록할 수 있나요?

 

 

한국 대학에서 교환학생으로 가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교환학생으로 호주 대학을 가면 얼마동안 있을 수 있는 건가요?

 

 

교환학생으로 가면 한국 대학에 학비를 내면 호주 대학을 다니는 동안 학비를 따로 내지 않아도 되는 것이 맞나요?

 

 

교환학생으로 있다가 편입을 하거나 할 수 있나요?

답변/질문

테리님의 댓글

테리 작성일

안녕하세요 IBN유학 김태운 대리입니다. 


호주대학 건축학과는 학사 3년 + 석사 2년 등 총 5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외에서 건축학 학사 학위를 소지한 경우에는 입학 심사를 받아 호주 석사 과정으로 바로 입학할 수 있습니다.


호주 건축가 협회 AACA 에 인증된 건축학과​를 졸업한 이후, 건축가로 바로 등록을 할 수는 없습니다. 2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며, 그 중에 1년은 석사 졸업 이후에 쌓은 경력이어야 합니다. 학력, 경력 조건을 마친 이후에는 호주 건축가 시험 APE (Architectural Practice Exam) 을 통과해야 합니다. 학력, 경력 그리고 시험을 통과한 이후에는 호주 건축가 협회에 정식 건축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각 대학교마다 학사, 석사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세부적인 내용들을 알아보고 호주 건축 유학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축으로 대표적으로 추천드릴 수 있는 대학교는 UNSW대학교, 시드니대학교, 멜번 대학교, RMIT대학교, QUT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호주대학교의 경우 수능점수를 인정해주고 있기 때문에 꼭 대학교 4년제 또는 전문대학을 졸업하고 호주대학교로 진학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수능점수를 통해서 호주대학교 진학을 할 수 있으며, 수능성적과 공인영어점수(아이엘츠)만 갖춘다면 호주대학교로 입학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최종학력이 따라서, 성적에 따라서 입학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상담을 통해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성적에 따라서 지원할 수 있는 대학교를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성적에 따라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는 대학교들도 있습니다.


방문 상담 또는 전화 상담도 가능하니, 아래 연락처로 문의 주시면 방문 예약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서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 : 테리 대리

Phone : 070 7436 3044 

Email : terry@ibnedu.com

카카오톡 : star2748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