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워홀추천] 나비타스 특가 ...
호주대학교 UTS 장학금 -...
호주대학교 장학금 7월 봄...
맥쿼리대학교 최대 $2000...
[추천학교] 호주명문어학원-...
[추천학교] 전지역 4개 센...
  Home > 정규유학 > TAFE국립대학
윌리엄앵글리스 William Angliss TAFE  
지역 Melbourne,Sydney
홈페이지 http://www.angliss.edu.au
설립형태 국립
설립년도 1940-01-01
전체학생수 19500명
어학과정 부설센터,Embassy English,Impact등
Pathway과정 자체학사학위 또는 호주내 대학으로 편입가능
     
 
윌리엄앵글리스 호주 국립전문대학 (William Angliss of TAFE) 은 1940 년에 윌리엄 앵글리스(William Angliss) 경에 의해 설립된 Hospitality, Tourism and Food 특성화 전문대학입니다.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이 학교는 다양한 분야의 학문을 다루기보다는 서로 연관된 특성화된 분야만을 전문화하여 학생들을 교육해왔고, 이러한 특성화된 학교의 운영방침은 지금 이 학교를 Hospitality, Tourism and Food Industry 분야 최고의 자리에 올려놓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균적인 호주 전역의 호주 국립전문대학(TAFE)들의 평균취업률에 비해 훨씬 높은 윌리엄 앵글리스 졸업생들의 취업율 (90%)은 해마다 더 많은 학생들이 윌리엄 앵글리스의 입학을 희망하는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어 입학을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입학시기로부터 6개월 이전에 입학신청을 해야 할 정도입니다. 참고로 현재 총 학생 수는 10,000 여명 (약 10 % 가 유학생)이 되며, 총 교직원 수는 400 여명 규모입니다.
 

요리과정
Commercial Cookery Course 는 Hospitality 산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며, 일반적으로 호텔, 리조트, 카지노 그리고 카페에 이르는 다양한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음식들을 만드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William Angliss Institute of TAFE 요리학과 특징
11 개의 주방시설보유
일자리 확보를 위한 학교의 적극적 지원
마스터쉐프 방송

제과과정

Patisserie 제과과정은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제과제빵”과정이라 불리는데, 사실 이는 잘못된 설명이며, 실제로 제과과정이란 주식료로 쓰이는 빵이 아닌, 디저트 음식을 만드는 것으로, 케익류, 과자류, 사탕류, 쵸콜릿 등을 포함한 각종 디저트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을 말합니다.

 
학력조건 :
고등학교 졸업이상 또는
파운데이션과정 수료(Certificate IV) 또는
만 21 세 이상이며 학업이수가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할 경우
 
영어조건 :
IELTS
5.5 (All band 5.0 이상)Academic Certificates & Diplomas
6.0 (All band 5.0 이상)Academic IPP & IRTS Programs
 
TOEFL
PBT 550 + TWE 4.0
PBT 570 + TWE 4.5 for IPP & IRTS Programs
 
Cambridge
FCE(IPP & IRTS 제외), CAE and CPE
EAP(IPP & IRTS 제외) or Certificate IV
 
고등학교 졸업이상 또는
파운데이션과정 수료(Certificate IV) 또는
만 21 세 이상이며 학업이수가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할 경우
 
매년 2월 7월 (코스마다 다를수 있음)
 
-70 년 전통의 Hospitality 부분 특성화 전문대학
-Victoria 주 최고의 Hospitality, Tourism and Food Industry 전문학교
 (거의 매년 교육분야 최우수상 수상)
-최고의 강사진 보유
-높은 취업율 (졸업생 취업율 현황: 90 %)
-현재 10,000 여명의 학생들 재학 (유학생10%)
-최적의 위치 (멜번의 Central Station 인 Southern Cross Station 에서 도보로 10 분거리)
-대학편입의 기회제공대학편입의 기회제공

IBN유학 세미나 참가신청

안녕하세요! 호주전문 유학원 IBN유학 멜번센터 Daniel 입니다.

호주 문교성 TAFE 공식 지정 에이전트인 IBN유학 대표로 멜번에 위치한 Willam Angliss TAFE 에 다녀왔습니다. 윌리엄앵글리시는 호주내에서 국립으로 운영되는 학교중에 Hospitality 분야에 No.1 이라고 할만큼 최고의 명성과 높은 취업률 그리고 시설과 교수진들을 보유하고 수준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명문 국립대학 입니다.
이러한 대학의 초대를 받아 제가 직접 윌리엄앵글리스 캠퍼스를 방문하고 왔습니다.
 


학교에 도착한 후 윌리엄앵글리스 마케팅 매니저인 Zac 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만난사이지만 불편함없이 이야기를 나누며 저를 환영해주더군요. (역시 Hopitality 전문학교의 관계자는 서비스도 최고인것 같습니다.)




캠퍼스는 멜번 시티에 있기 때문에 교통편이 굉장히 편리하며, 캠퍼스 내의 분위기도 아주 깔끔하고 학생들이 쉴수 있는 공간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에 들어섰을때 많은 학생들을 보았고 수업에 들어가기전 아침식사와 함께 커피 한잔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호주국립이기 때문에 많은 호주학생들이 있었고 웨스턴식의 아침식사 분위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도서관이었습니다. 대학하면 도서관을 빼놓을 수 없겠지요. 우리 나라처럼 도서관이라는 것이 조용하고 엄숙한 분위기가 아니라 이곳은 컴퓨터를 쓸수 있고 인쇄,스캔을 할 수 있고 그룹과제를 함께 의논하고 책을 찾아보고 신문을 스크랩할 수 있는 자율 공부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침부터 학생들이 아주 많더군요.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아 다들 눈에 불을 키고 공부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학교관계자에게 들었습니다.

■ 요리학





| 도서관을 나와 향한곳은 요리학 강의실이었습니다.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 직접 지켜볼 수 있었고, 교수님께서 직접 요리를 만들면서 설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위쪽에는 카메라가 설치되어있어, 강이실에 총 4~8개까지의 LCD 모니터로 학생들이 지켜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수업을 끝낸 학생들은 교수님의 지도하에 직접 실습실에서 요리를 제작하고 검사를 받는 과정을 통해 실력향상과 더불어 수업에서 배운내용을 잊지 않을 수 있는 것입니다.


■ 제과학



제과학 과정도 요리학과 마찬가지로 실습실에서 교수님께서 시범을 보이고 학생들에게 제과에 대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수많은 학생들이 교수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따라하고 직접 눈으로 확인하게 됩니다.





교수님의 수업이 끝나면 학생들은 실습을 시작합니다. 직접 만들어보고 교수님께 확인받고 여기서 만든 것들은 학교 카페테리아에서 일반일들 또는 학생들에게 팔리게 됩니다.



■ 호텔경영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Hospitality 를 공부하는 곳에 방문했습니다. 물론 제과나 요리과정에서도 이과정이 있지만 호텔서비스에 대한 것들은 요리나 제과에서는 배우지 않기 때문에 Diploma (준학사) 과정에서 배우는 것들은 비슷한 과정이 있지만 실질적인 실무수업은 각 분야마다 다릅니다.



호텔경영학 학생들은 학교내에 임의로 만들어진 호텔에서 교수님의 지도하에 실습을 공부하게 됩니다. 직접 호텔에 취업하여 나가기전 확실하게 테스트를 받고 공부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이학생들은 학교내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직접 근무를 하며, 교수님의 평가를 받게 됩니다. 실제로 손님들이 오는 시간에 맞춰 준비를하고 근무를 하여 실무를 수업기간 동안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드디어, 앵글리스 레스토랑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학생들의 모든것을 마지막 테스트를 받는 곳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임의로 만들어 놓은 레스토랑이 아니라 직접 손님을 받고 음식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레스토랑에서 매니저 Zac 이 음식을 주문하는 모습입니다. 학생이 직접 서비스를 해주고, 항상 웃음을 띈채로 배운 그대로를 하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메뉴판을 보고 제가 좋아하는 것으로 골랐습니다.





음식을 아주 맛있게 먹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 모든 음식과 에피타이저들 모두가 제과학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만든 것과 요리학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만들었다는것 그리고 서비스는 Hospitality 학생들이 해주고 있다고..
즉, 이 레스토랑의 모든것은 교수님의 감독하에 시간표를 나누어 학생들이 모두 운영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역시 호주가 세계 최고의 관광국가이며, 윌리엄앵글리스 TAFE 가 그 관광국가에 있는 최고의 국립대학이라는 것을 몸으로 느끼고 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눈으로 본 결과 특히나 주목해야할 학과는 역시 제과학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과/제빵에 관심이 있으신데요. 언제든지 학과에 대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호주현지에서 생생한 정확한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lternative text]
  • [Alternative text]
  • [Alternative text]
  • [Alternative text]
/
[Alternative text]
[Alternative text]
[Alternative text]
[Alternative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