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워홀추천] 나비타스 특가 ...
호주대학교 UTS 장학금 -...
호주대학교 장학금 7월 봄...
맥쿼리대학교 최대 $2000...
[추천학교] 호주명문어학원-...
[추천학교] 전지역 4개 센...
  Home > 어학연수 > 영어시험안내
 IELTS 시험정보 안내

IELTS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는 호주에서 인정하는 영어테스트로 대학이나 TAFE를 가기 위해 시험 점수가 필요합니다. TOFLE도 인정하지만 보통 이 시험을 통해 대학에 입학합니다.
IELTS는 UCLES, British Council, 그리고 IDP의 주관으로 영어 실력을 평가 하는 시험기관입니다. 호주에 있는 대학교 및 전문대학들은 입학 조건 가운데 영어 능력을 평가를 IELTS 점수에 따라 입학 결정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IELTS 시험은 2가지의 MODULE이 있으며 시험을 보는 학생들의 계획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Academic Module 대학 학사 / 석사 과정
General Training (GT) Module TAFE, Business College, 고등학교, 사립대학, PATHWAY 과정,
대학 준비 과정(Foundation Studies)

IELTS 시험과정은 4가지 분야로 나누어져 있으며 아래와 같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cademic Module Academic Module 시험 기간
LISTENING 4 sections, around 40 items 30분
ACADEMIC READING 3 sections, around 40 items 60분
GENERAL TRAINING READING 3 sections, around 40 items 60분
ACADEMIC WRITING 2 tasks (150 & 250 words) 30분
GENERAL TRAINING WRITING 2 tasks (150 & 250 words) 30분
SPEAKING   15분
  총 2시간 45분

신청은 일단 IELTS 시험 센터에 문의하여 정확한 시험날짜와 신청서를 받아야 합니다. 신청 서를 작성한 후 여권, 사진 2매와 신청비(A$160)를 신청서와 같이 시험센터에 보내야 합니다. 신청서가 접수되면 선택한 Module을 표시하고 원하시는 시험날짜를 반드시 제시해야 합니다. 한번 시험 본 후 3개월 안에는 재시험을 볼 수 없으므로 대학 진학을 생각하고 있는 경우 다시 볼 수 있는 기간을 계산하여 시험 신청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청서가 접수되면 학생이 지정한 시험날짜의 일주일전에 파란색의 확인증이 발급되며 만약 확인증을 못 받을 경우 해당 시험센터에 연락하셔서 시험 전까지 발급 받아야 합니다.

테스트 실시 후 2주내에 그 결과를 알 수 있으며 만점은 9점입니다. 현재 호주 대학들에서 요구하는 점수는 6.0~6.5 이상이며 TAFE 같은 경우는 5.0~5.5 이상을 받아야만 입학이 가능합니다.

 캠브리지(Cambridge Exam) 시험안내

캠브리지 영어 시험은 주로 유럽이나 영연방 국가들, 그리고 일본 학생들 이 취업이나 교육 기관 입학을 위하여 선호하여 치르는 시험으로서 1년에 2번~3번을 치를수 있습니다. 본인의 영어 수준별로 치를 수 있으며, 비지니스나 기타의 목적으로 본인 의 선호도나 요구되는 상황에 맞추어 원하는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다양한 시험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험은 영국을 비롯한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등의 영연방 국가들에서 치를 수 있으며 시험 시행기관이 따로 지정되어 있어 동일한 날짜에 시행 되므로 시험일로부터 개월전에는 응시를 해 놓아야 합니다. 외국학생들이 치를 수 있는 시험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PET(Preliminary English Test - 기초 영어능력시험)
PET는 영어권 국가에서 사회생활 및 직장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기본적인 영어 실력을 측정 받기 위하여 치르는 시험입니다. 이 시험에서는 일정한 분량의 어휘력과 문법능력을 측정하게 되며, 4가지 의 언어 영역 즉 읽기(Reading), 쓰기(writing), 듣기(listening) 및 말하기(speaking)에 대해 테스트합니다.

FCE(First Certificate in English - 중급 영어능력시험)
FCE는 중급정도의 영어실력을 측정하는 시험으로서 세계 어느 국가의 직장에서나 대학 등에서 공인을 받고 있는 시험이다. FCE에서는 4가지의 언어영역 즉 읽기(Reading), 쓰기(writing), 듣기(listening) 및 말하기(speaking)에 대한 측정뿐 아니라 문법, 및 관용어법에 대한 측정도 병행합니다.

CAE(Certificate in Advanced English - 준고급 영어능력시험)
CAE는 영어권 국가에서의 직장생활에 필요한 영어능력을 측정하는 준 고급 단계의 영어시험이며, 이 시험을 통과한 사람은, 아래의 CPE 시험에 도전해 볼만합니다. 그러나 이 시험은 대학에서의 학업보다는 직장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측정하는데 더 치중하고 있습니다. 이 시험은 CPE의 시험 수준이 너무 놓아 FCE와 CPE 시험의 중간단계의 시험으로 도입된 것입니다. CAE에서는 4가지의 언어영역 즉 읽기(Reading), 쓰기(writing), 듣기(listening) 및 말하기(speaking)에 대한 측정뿐 아니라 문법, 및 관용어법에 대한 측정도 병행합니다

CPE(Certificate of Proficiency in English - 고급 영어능력시험)
CPE는 순수하게 영어실력만을 측정하는 캠브리지 시험분야에서는 가장 높은 수준의 영어 시험입니다. 이 시험에 통과한 학생들은 토플시험을 치르지 않고서도 영국의 정규 대학교 및 대학원에 입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CPE에서는 4가지의 언어영역 즉 읽기(Reading), 쓰기(writing), 듣기(listening) 및 말하기(speaking)에 대한 측정뿐 아니라 문법, 및 관용어법에 대한 측정도 병행하는데 비지니스 계통보다는 학문적인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리한 시험입니다. 매년 6월과 12월에 실시되며 고도의 영어실력이 요구되므로 이 시험에 대비하는 특정 과정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많은 시간을 할애 하여 준비 해야 합니다.

 토플(TOEFL)
토플(TOEFL: 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은 미국 교육평가원(ETS: Education Testing Service)에서 주관하는 영어 시험으로,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학생들이 대학 환경에서 사용되는 영어를 얼마나 잘 사용하고 이해하는가를 평가합니다.
미국 대학이나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치러야하는 영어시험입니다.

토플시험의 형태
토플 시험의 형태는 PBT→ CBT→ iBT로 진화해 왔으며, 우리나라에서는 PBT와 동일한 형태의 기관토플이 존재합니다. 각 시험 형태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iBT
(Internet Based
Test)

CBT
(Computer Based
Test)

PBT
(Paper Based
Test)

기관 토플

시험형태

컴퓨터

컴퓨터

인쇄된 문제지
OMR 답지

PBT와 같음

평가영역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 듣기
문법, 쓰기

읽기, 듣기
문법, 쓰기

PBT와 같음

시행연도

2006년 9월 ~ 현재

2000. 9 ~ 2006. 9
(현재 한국
응시불가)

1964 ~ 2012.05
PBT폐지

학교나 기관에서
필요한 때에 ETS에
요청하여 시행

특이사항

통합형 문제출제
:
읽기 + 듣기 + 쓰기
/말하기와 같이
여러 영역 통합된
문제출제

CAT
(Computer Adaptive
Test)
방식
:
수험자의 실력에
따라 다른 난이도의
문제가 출제

원래 쓰기(TWE)
시험은 시험응시자가
선택했으나, 2007년
특별시험에서는
필수로 전환.

쓰기(TWE)시험은
없으며 공식성적으로
인정 안됨

 TOEIC 토익시험

TOEIC(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은 미국 ETS 가 상업 및 국제적 공용어로서의 영어 숙달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시험 제도입니다.
TOEIC의 목적은 언어본래의 기능인 '커뮤니케이션'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특히 Business상황안에서 실제영어 사용능력을 측정, 평가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2년에 처음 도입,실시되었으며, 현재는 각 기업체나 언론계 등에서 신입사원 채용시 험 및 직원들의 영어 실력 평가를 위한 방법으로 채택되고 있습니다.

TOEIC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 프랑스, 일본, 말레이시아, 타이완을 포함하는 세계 32개국에서도 시행됩니다.

TOEIC 시험부문
TOEIC은 Listening Test와 Reading Test로 나뉘어져 있으며 , 각각 100문제씩 총 200문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Listening은 4parts로 Reading은 3parts로 구성되어 있고 시간은 청취력테스트 100문제에 45분, 독해력 테스트는 100문제에 75분이 주어져 총 200문제를120분 동안에 풀도록 되어있습니다.

Listening Comprehension

Part 1 : 사진묘사 20문항
Part 2 : 응답문 30문항
Part 3 : 회화문 30문항
Part 4 : 설명문 20문항
시간 : 45분

Reading Comprehension

Part 1 : 문법/ 어휘 40문항
Part 2 : 틀린문장 고치기 20문항
Part 3 : 독해 40문항
시간 : 75분

TOEIC 시험종류
정기시험( SECURE TEST)과 특별시험(INSTITUTIONAL TEST)으로 나뉘어 집니다.

정기시험 : 일반인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시행.
정기적으로 정해진 날자와 장소에서 시행되며, 응시자격 및 응시회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성적은 시험이후 25일 이후에 발급되며 개인적으로 수취할 수 있습니다.
정기시험은 연간 11 회 (매월, 12월제외) 시행되며 응시자는 회수에 관계 없이 원하는 정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특별시험 : 기업체 및 기타 단체, 법인은 특별시험을 통해서도 TOEIC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날자를 선택하여 연중 항시적으로 신청하여 응시할 수 있으며, 응시자격 및 응시 회수는 해당 단체의 담당자와 TOEIC위원회 특별시험 담당자간에 협의 합니다.
특별시험의 응시지역은 ETS의 TOEIC ADMINISTRATION GUIDE BOOK의 장소 조건을 갖춘 경우 국내 어디서든지 시험이 가능합니다

TOEIC 점수와 평가방법

등급

점수

 

A

860

영어를 외국어로 사용하는 Non-Native로서 의사소통에 충분하다.
자신이 경험한 범주 내에서 자기 전문 분야 이외의 화제에 대해 서도 이해와 표현 이 가능하다. Native speaker와는 역시 차이가 있지만 어휘/문법/구문의 활용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고, 유창하게 구사하는 능력도 갖추고 있다.

B

730

어떤 상황에서도 적절한 의사소통이 가능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일상회화에서 완전히 이해하고 응답도 쉽게 한다. 화제가 특정 분 야에 이르러도 대응할 능력을 갖고 있으며, 업무 수행상 큰 지장 이 없다.
정확성과 유창도에는 개인차가 있고, 문법·구문상의오류가 발견 되는경우가 있지만, 의사소통을 방해할 정도는 아니다.

C

470

일상생활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한정된 범위 내에서는 업무상 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다.일상회화에서는 요점을 이해하고 응답에도 지장이없다. 그러나 복잡한 상황에서는 정확한 대응이나 의사 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기본 문법이나 구문을 터득하고 있고, 표현은 서툴지만 자기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는 어휘력은 갖 추고 있다.

D

220

일상생활에서 최저한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천천히 말을 하거나, 같은 말을 되풀이하거나, 쉬운 말로 바꾸어 말하면 간단한 회 화는 이해한다. 신변의 화제에 대해서는 응답도 가능하다. 어휘· 문법·구문 등에 불충실한 점이 많지만, 상대방이 영어를 외국어로 사용하는 Non-native임을 특별히 배려해 준다면 의사소통이 좀 더 쉬워진다.

E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지 않았다. 간단한 말을 천천히 이야기해도 부분적으로 밖에 이해하지 못한다. 단편적으로 단어를 나열할 수는 있지만, 실질적인 의사소통에는 보탬이 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