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워홀추천] 나비타스 특가 ...
호주대학교 UTS 장학금 -...
호주대학교 장학금 7월 봄...
맥쿼리대학교 최대 $2000...
[추천학교] 호주명문어학원-...
[추천학교] 전지역 4개 센...
  Home > 어학연수 > 영어과정안내
 일반영어과정(GE: General English)
유학생들이 듣는 가장 일반적인 영어과정입니다. General English (일반영어과정)은 어학연수를 희망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선택하는 과정으로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부분을 모두 향상 시키는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다른 과정에 비해 공부 방식이 자유롭고 토론이나 게임등을 자주 함으로써 영어표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두려움보다는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주는 과정입니다.

General English 과정은 학생의 영어실력에 따라 보통 아래와 같은
Beginner → Elementary → Lower Intermediate → Intermediate → Higher Intermediate → Advanced → Higher Advanced
7 가지 단계로 구별되며 대부분의 경우 한국학생들은 Lower Intermediate 레벨에 배치되는 편입니다.

각 단계를 올라가는데에는 약 8~12 주 정도가 소요되나, 학생들의 노력여부에 따라 4~6 주만에 다음단계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과정의 신청가능기간은 4 ~ 50 주까지이며 학생들은 본인의 계획에 따라 적절한 기간을 선정할 수 있으므로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목적으로 영어연수를 하는가를 잘 생각하고 긴안목으로 기간계획을 세워야합니다.
 고등학교 진학 준비과정(HSP : High School Preparation)

외국고등학교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영어실력 향상과 함께 고교 교과과정에 대한 기초학습이 병행됩니다.
정규학교에서 영어로 실시되는 학업을 따라갈 수 있을정도의 영어실력을 갖추는일은 성공유학의 필수적인 조건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학교가 요구하는 영어 시험점수를 제출하였다고 하더라도 감수성이 예민한 조기유학생들의 경우에는 현지생활에 필요한 충분한 적응력 향상과 언어장벽을 극복할 수 있는 영어훈련을 위해서라도 최소한 5개월에서 1년간의 진학준비과정을 이수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이과정은 일반적인 영어학습이외에도 학제및 학습방법이 많이 다른 외국 학생들에게 현지의 학교수업을 직접 경험하고 기초학습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합니다.

 대학진학준비과정(EAP: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영어권 대학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본격적인 대학 수업 및 생활에서 요구되어 지는 언어능력 향상과 학업기술을 습득하도록 설계 되어있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EAP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은 여러종류의 시험준비와 종합적인 영어능력 향상 이외에, 대학수업에서 요구되는 강의노트 작성방법, 대학강의 청취방법, 토론방법 등의 학업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대학부설의 경우나 대학과 이미 협약이 되어 있는 학교의 과정을 이수한 경우, 학교에서 요구하는 영어능력시험(IELTS, TOEFL등)점수 없이 대학에 입학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캠브리지 영어과정 - Cambridge Exam Preparation (PET, FCE & CAE 등)

캠브리지 영어 시험은 주로 유럽이나 영연방 국가들, 그리고 일본 학생들 이 취업이나 교육 기관 입학을 위하여 선호하는 시험으로 1년에 2~3회을 치를수 있습니다. 본인의 영어 수준이나, 비지니스나 기타의 목적, 또는 본인 의 선호도나 요구되는 상황에 맞추어 원하는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다양한 시험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험은 호주내에서 치를 수 있으며 외국학생들이 치를 수 있는 시험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PET(Preliminary English Test) , FCE(First Certificate in English), CAE(Certificate in Advanced English), CPE(Certificate in Proficiency English)의 4 레벨로 구성되며, 유럽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과정입니다.

이과정은 특히 유럽인들에게는 한국인의 토익처럼 필수로 여겨져 유럽인들이 대부분수업을 듣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국인이 영어실력을 배양하는데에 최고의 과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기어학연수를 생각하는 학생들이 어학연수를 마무리하는 단계에 할수 있는 추천과정입니다.

 IELTS 시험준비과정 - IELTS(Internati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Exam Preparation

영어권 대학/전문대학으로의 진학을 준비하거나 자신의 영어능력을 증빙할 수 있는 영어시험점수를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과정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유학시험에는 IELTS, TOEFL, TOEIC, IELTS, Cambridge, GMAT, GRE, SAT 등 다양한 종류의 시험들이 있으며, 특히 호주에서는 IELTS Preparation 과 Cambridge Preparation 과정이 인기가 있습니다.
IELTS 는 호주에서 인정하는 영어테스트로 대학이나 TAFE를 가기 위해 시험 점수가 필요합니다. TOEFL도 인정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 시험을 통해 대학에 입학하게 됩니다.
Academic Module: 대학/대학원 : 6.0~7.0
General Module: TAFE, Business College, 고등학교, 대학 준비 과정(Foundation Studies) : 5.5~6.0

 비즈니스 영어과정 - Business English

Business English 과정은 비즈니스상에서 필요하고 활용할 수 있는 영어를 전문적으로 배우는 과정입니다.
영어권 국가에서 비즈니스와 관련한 공부하려는 학생들과 영어가 필수인 직업을 가지려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과정이며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본지식을 또한 배우게 됩니다.
학교에 따라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비즈니스 상에서 일어나는 상황하에서 이루어지는 회화와 해당 어희향상을 중점으로 두고 있으며, 상황을 설정하여 재현하는 역할극(ROLE PLAY) 을 함으로써 상황에 대한 이해와 자신감을 쌓게 됩니다.
또한 이에 더하여 Business Communication 에 해당하는 문서작성, 그래픽, 인터넷의 활용등을 하게되며 대체적으로 학교에는 이러한 실습교육을 위한 소프트웨어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영어교사 양성과정 - TESOL, TECSOL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교수법을 숙지하고 그에 더하여 숙달된 수준의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영어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그중에서도 TESOL(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은 한국학생들에게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또한 가장 인기있는 영어 관련 자격증 프로그램입니다. 그외에 TEFL은 Teaching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TESL은 Teaching English as a Second Language의 약어로 영어 원어민이 아니면서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을 위한 영어 교수법을 지칭하므로 그 내용면에서 TESOL과 거의 같다고 볼 수 있으며, TTCE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어린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양성과정입니다. CELTA 및 DELTA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캠브리지 영어교사 자격증과정으로 유명합니다. TECSOL 의 경우는 TESOL 의 유아교육부분으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영어교사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실제로 이 과정에서 배우는 대부분의 내용은 TESOL 과 유사하지만,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TESOL 과는 달리 동요나 어린이 가요등을 많이 배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