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브로셔요청 즐겨찾기
 
 
엠바시 어학원 (Embass...
[워홀추천] 나비타스 특가 ...
호주대학교 UTS 장학금 -...
호주대학교 장학금 7월 봄...
맥쿼리대학교 최대 $2000...
[추천학교] 호주명문어학원-...
  Home > 유학정보 > 출국준비
호주 출국 이렇게 준비하세요!
한국에서 호주로 출발하기 전 해야할일은 환전과 숙소가 정해져 있지 않더라도 입국카드에 기입할 호주 내에서의 숙박과 그 주소를 알아두어야합니다. 세관 신고서를 작성할 때 본인이 가져온 물건들을 정확하게 기입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기입하지 않는 물건들이 발견되었을 경우 벌금을 물고 물건을 압수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담배는 50 개비, 술은 1.125리터까지 가능합니다. 반면에 호주로 반입이 금지된 물건은 유제품이나 육류를 가공한 제품과 씨앗종류, 살아있는 식물 등이며, 특히 음식물 반입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인라인이나 신발에 흙이 뭍어 있을 경우 반입이 금지될 수 있으므로 깨끗이 청소를 한 다음 짐을 싸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반입이 금지된 물건을 세관신고 하지 않고 입국했을 경우 많은 벌금을 물거나 입국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꼭 신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권 복사본과 같은 서류는 모두 스캔해서 본인의 이메일에 넣어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항공권예약
동일한 구간에 동일한 클래스, 동일한 항공사라 해도 서로 다른 요금이 존재 합니다.
항공 요금은 엄밀히 말하면 정상 요금 하나 뿐입니다. 하지만, 정상 요금의 경우 과도하게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더 많은 항공권을 팔기 위하여 할인 요금이 파생된 것 뿐입니다. 클래스 별로 1개씩 편도 요금 2개를 붙여 둔 것을 정상 요금이라 합니다. 정상 요금은 국내선 같이 항공료가 정해진 경우입니다. 이 요금으로 항공권을 사면, 1년 왕복에, 수수료 약간 부과 후 환불, 타 항공사의 비행기에 탑승이 가능한 보증 가능, 루트의 변경자유, 예약 변경 무한대등의 조건이 붙습니다.

경유와 직항
유럽과 호주라면 동남아 경유, 미주 지역이라면 일본 경유편이 저렴합니다. 물론 직항 항공편 중에도 가격 차이가 나타납니다. 국내 항공사와 외국 항공사간 요금차이인데, 국내 항공사의 요금이 전세계 어떤 나라에서도 비싼 편입니다. 이것은 IATA의 요금 규정 때문 입니다.

1. 편도와 왕복
편도항공권:
할인 요금이 없습니다. 설사 할인이 된다 하더라도 10~ 20% 정도 할인 되는 것이 보통이며 경우에 따라 왕복 티켓이 더욱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국제선의 경우 편도로 발매된 항공권을 사용하여 각 국가에 입국하는 경우 비자가 있다고 하더라도 입국이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왕복항공권: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매하는 항공권으로 항공사는 법률적인 문제가 없는 이러한 항공권을 팔고 있습니다.

2. 기간
항공권은 14 일, 21일, 1달, 45일, 60일, 90일, 180일, 1년짜리 항공권이 판매됩니다. 기간이 길어질수록 비싸며, 기간이 짧을 수록 가격이 할인 됩니다.
 짐 꾸리기

의류
현지 학생들은 활동하기 편하고 간편한 복장을 좋아합니다. 일반적으로 겨울에는 청바지와 점퍼차림, 여름에는 반바지와 T셔츠차림으로 다니는데, 호주는 지역에 따라 기후 차이가 많이 나므로 지역, 기후에 적합한 옷을 준비하도록 해야 합니다. 호주는 의류비가 비싼 편이므로 필요한 옷은 한국에서 가져 가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용품
개인 세면 도구, 간편한 바느질 용구, 알람 시계, 우산, 속옷 등을 가져가고 여분의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도 준비합니다. 호주의 햇빛은 무척 강하므로 썬 크림이나 선글라스도 꼭 가져 가야하며 상비약 혹은 지병이 있는 사람은 의사에게서 영문 처방전을 받아서 가져가고, 좋은 영한, 한영 사전은 필수이고 한국말로 된 호주 안내 책자도 구입해 가야 합니다.

전자제품
부피가 큰 물건은 호주의 중고상이나 유학을 끝내고 귀국하는 학생들에게서 싼 값으로 살 수 있으며 작은 라디오, CD 플레이어, CD, 카메라, 노트북등과 같은 부피가 크지 않은 전자제품은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호주의 전압은 240/250볼트,AC 50Hz입니다. 소케트가 삼발 형식이므로 어댑터를 사용하여야 하는데 이건 호주내 한국식품점이나 마트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현금
많은 현금을 지니고 여행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므로 여행자 수표, 은행 수표 (은행 수표는 현금으로 환전할 경우 약 1주의 기간이 걸림) 와 현금 (대략 1,000불)을 적절히 배합하여 처음 몇 달 간의 체류 자금 정도만을 다소 여유 있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숙집에 처음 들어갈 때 한달 치 방세에 해당하는 보증금을 그 달 방세와 함께 내야 하고 아파트를 임대할 경우에는 임대료 및 전기, 가스, 전화 설 치료와 가구 구입비가 들기 때문에 처음의 체제비용은 조금 여유 있게 준비해야 합니다. 그 이후 필요한 자금은 호주 은행에서 은행 구좌를 만들어한국으로부터 송금을 받는 게 좋습니다.

기타준비물
만약 영어연수 후 학교 진학을 할 예정이거나, 편입 또는 학과 면제를 신청하게 될 경우에 영문으로된 관련 학과 설명서(학점인정을 통한 편입학을 위할시), 성적 증명서, 기타 영문 구비서류 등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도 국제운전 면허증, 여권사진, 간단한 선물이나 한국의 기념품 등도 호주 사람들에게 특별한 감사를 표시해야 할 때 요긴하게 쓰입니다.

세관규정
호주는 다른 대륙과 오랜 세월 분리되어 있어 왔기 때문에 호주에만 서식하는 생물을 병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엄격한 세관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식물, 음식물 등이 반입 금지됩니다. 다음은 세관 신고 없이 호주로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품목들입니다.

  • 18세 이상의 성인 1명당 50개피의 담배
  • 개인용 의류와 신발류
  • 개인 위생 용품
  • 호주출국 시 다시 가져올 것들
  • 총 구입 액이 18세 이상은 AUD 400, 18세 미만은 AUD 200을 초과하지 않는 모피, 보석류, 향수 나 선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