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브로셔요청 즐겨찾기
 
 
엠바시 어학원 (Embass...
[워홀추천] 나비타스 특가 ...
호주대학교 UTS 장학금 -...
호주대학교 장학금 7월 봄...
맥쿼리대학교 최대 $2000...
[추천학교] 호주명문어학원-...
  Home > 조기유학 > 조기유학개요
호주조기유학 시작부터 제대로!
 호주 조기유학이란?

호주에서의 학교생활은 유치원 또는 예비학교에서 시작해서 12학년의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로 이루어집니다.
중고등학교의 마지막 학년인 12학년에서는 정부 발행 수료증을 위해 공부하는데 이는 모든 호주 대학교와 직업교육훈련 기관에 의해 공인됩니다. 본 Senior Secondary Certificate of Education은 많은 해외 대학교에서도 입학 자격으로 공인되어 있습니다.

 교육과목

호주는 전국에 걸쳐 높은 수준의 학문적 기준을 보장하는 국립 커리큘럼 체제를 개발하였습니다.
모든 학교들이 영어, 수학, 사회 환경, 과학, 예능, 영어 이외의 외국어, 기술 및 자기 개발, 보건 체육과 같은 8개의 주요 학습 분야의 과목을 제공합니다. 학교들은 유학생들의 공부를 지원하기 위한 영어 프로그램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중고등학교에서는 높은 수준의 자격을 갖춘 교사들과 인터넷, 멀티미디어 장비 및 실험실을 비롯한 최신 기술을 사용하는 등 광범위한 교과목을 제공하기 때문에 선택 영역과 다양성이 높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대학교 입학자격을 얻기 위해 고등학교에 등록합니다. 10개의 호주 중고등학교 중 약 9개가
표준 학교 교과과정 이외에도 직업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합니다.

 학년

학년은 4 학기제이며, 1월말/2월초에서 12월까지 운영됩니다. 각 학기 사이에 짧은 방학이 있으며 12월과 1월에 긴 여름 방학이 있습니다. 학생들은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학교에 다니며, 수업 시간은 호주 지역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수업을 합니다.

 문화 및 스포츠

호주학교의 교과과정은 다양한 기술과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학교간 협동 및 경쟁을 통해 연극, 음악, 미술, 토론 및 연설, 그리고 팀별개인별 스포츠 활동 등을 향상시켰습니다. 학교는 또한 우수한 유학생들을 위해 개별지도를 주선하여 엘리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다목적 학습센터 및 스포츠시설은 유학생들의 학문개발 및 자아개발을 위한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예술 및 스포츠 활동은 학생들이 조직력, 리더십 그리고 독립심과 자신감을 키우도록 돕습니다.

 국제학위

호주에는 International Baccalaureate(IB, 국제학위)를 제공하는 24개의 공립 및 사립학교가 있습니다.
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sation (IBO, 국제학위기관)에 의해 인가된 학교만이 16세와 19세 사이의 학생들을 위한 2년 간의 예비 대학교 과정을 제공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호주 내외의 많은 학생들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일류 대학교로 입학하기 위한 IB Diploma(국제 학위증)를 취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직업 경력을 고려하는 학생들은 선택사항에 대해 해당학교와 의논을 해야 합니다.

 호주의 주별 학제비교표
호주는 10학년(15세) 까지 의무교육입니다.
나이 NSW, Victoria, Tasmania, ACT Queensland, 남호주, 서호주, NT
17~8 세 고등학교 11~12학년 고등학교 11~12학년
12/13 ~ 16세 중학교 7~10학년 중학교 8~10학년
6~11/12세 초등학교 1~6학년 초등학교 1~7학년
5세 예비학교 유치원 예비학교 유치원

 

 호주로 조기유학을 가는 특별한 이유!!

안정하게 생활할수 있기 때문에
호주 사회는 매우 안정되고 깨끗하며 사람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매력적인 환경을 제공하고있는 나라입니다.
선진 복지국가이며 범죄가 적은 사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활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호주는 많은 천연자원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우유, 빵, 육류 등의 생필품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자연을 철저히 생각하는 나라이기 대문에 종장이 적어 공산품의 가격은 우리나라와 비슷합니다.

영어교육 수준이 매우 높기 때문에
흔히 호주영어가 미국영어와 많이 다를 것 이라고 염려하지만 교육을 받은 호주 국민들이 사용하는 호주의 표준영어는
학술, 공공 토론회, 언론에서 이용되는 영국의 표준 영어나 미국의 표준영어와 똑같습니다. 다만 다양한 민족들로 구성된다.
인종 다문화 국가이기 때문에, 길거리에 나가보면 이들 이민자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억양과 어투, 사투리 등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호주만큼 지방간의 사투리의 편타가 적은 나라도 없을 것입니다.

기후조건이 좋기 때문에
호주는 일년내내 온도의 큰 편차가 없는 편입니다. 특히 브리스번, 골드코스트의경우, 겨울인 7~8월을 제외하면 매우 따뜻하고
생활하기에 좋은 기후환경을 제공합니다.

교육 수준이 매우 높기 때문에
호주의 모든 학교는 주 정부에 의해 그 질적 수준이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Asia Inc's 선정 우수 10개 MBA 과정중 3개 대학이,
우수 25순위 중에는 8개의 호주 대학이 선정 되었으며그 중 1,2위를 차지하여습니다. 세계 우수대학에도 매년 8개 이상의 대학이
항상 호주에서 뽑히고 있습니다.

학년제도 한국과 유사, 시차도 거의 없기 때문에
호주의 신학년은 1월 말부터 시작해서 12월 말에 끝나고 1년이 4학기로 운영되기 때문에 한국에서 학년 혹은 1학기를 마치고
호주에 올 경우 신학년과 3학기에 바로 맞추어 학업을 계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주 시드니는 한국 보다 1시간 빠릅니다.
시차가 1시간 (호주 썸머타임시 2시간) 밖에 나지 않는 점은 불편없이 호주의 가족과 전화로소식을 자주 전하고자 하는 분에게는
호주유학의 또 다른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