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간호유학 > 호주유학상담실


커뮤니티

기회의 땅 호주, 당신의 꿈을 위한 파트너 IBN유학!

호주유학상담실

호주간호유학

나경

작성일  2024.03.04

간호유학문의하려고하는데요

1.En과정과 rn이 연계된 tafe는 입학조건이 어떻게되나요?

2.학비는 어느정도 드나요?

3.저밀도지역으로 가서 졸업시 비자가 나오나요

4.Tafe말고 디플로마입학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5.디플로마 학비는 어느정도인가요?

6.디플로마저밀도학교추천해주세요(rn연계)

7.만약 수능점수가 필요하다면 어느정도가 나와야하나요(미달시 다른방법도 있나요?)

답변/질문

셀리나님의 댓글

IBN 셀리나 작성일


안녕하세요 iBN유학 입니다.


문의주신 부분 답변드릴게요. 


보통 TAFE에서 공부하는 Diploma of Nursing 프로그램이 EN으로 직업을 갖을 수 있는 전공 프로그램인데요, TAFE 프로그램이기에 성적을 크게 체크하진 않고,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조건을 학력조건으로 요구합니다. 단지 호주 간호 협회에서 영어 컷을 올리면서 EN 및 RN 모두 영어조건이 학업 프로그램 입학시에 IELTS 7.0(7.0)이상 제출하는 걸로 몇해 전부터 바뀌었기에 이 부분에서 유학생들이 준비하기 어려워하기에 큰 이점이 있는 패스웨이 방법이 아닙니다. 


EN은 독립기술이 가능한 전공도 아니고, 그렇다고 대학교 간호학사죠, RN과정으로 편입 시 학점을 100% 면제 받기도 어려운 편이기 때문에, 만약 최종적으로 호주 RN(정식 간호사)을 목표하시고, 대학교 진학을 생각하신다면, 자세히 현재 가지고 계신 학력 조건 및 어학 조건을 가지고 간호학사 진학으로 상담을 받고 하나씩 준비해보시는 것이 더 나은 편입니다. 


보통 간호학사 과정은 대학교에 따라 입학조건이 다르지만, 보편적으로 고등학교 졸업 + 수능표준점수(약 340점 안밖) 로 학력조건을 만족 시킬 수 있으며, 영어는 앞서 언급해드린 아이엘츠 기준 이치 7.0이상을 요구합니다. 학비도 학교에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1년에 3천만원대로 공부가 가능하고, 간호학사는 3년 과정으로 코스게 제공이 됩니다. 


아무래도 디플로마 부터 문의 주신 것을 보니, 간호학과를 패스웨이로 진학하고 싶은 계획이 있으신 듯 하여, 유학생 분들이 입학하기 상대적으로 수월하고, 학비도 합리적이고, 저밀도 이점도 가져갈 수 있는 호주 간호 명문 그리피스 대학교 디플로마 입학조건을 추가 답변 드리고 가겠습니다.


<그리피스 대학교부설 - 그리피스 컬리지 간호 디플로마 입학조건>

- 학업기간: 약 12개월

- 입학일: 3월

- 학력조건: 고등학교 졸업 + 내신 주요과목 6등급 이상 또는 수능표준점수 280점 이상 또는 수능 Best 3과목 6등급 이상

- 어학조건: IELTS 6.5(6.0)이상 또는 그리피스대학교 부설 및 연계된 사설 어학교 아카데믹 영어프로그램 수료

- 학비: A$37,300 (2024년 기준)


그리피스 대학교는 퀸즐랜드 저밀도 지역인 골드코스트에서 의료보건계열 전공들을 메인으로 제공하기에 저밀도 추가 점수나, 추후 저밀도 스폰비자 등도 준비해볼 수 있는 옵션의 호주 대학교 이고요, 특히 위와 같이 디플로마과정을 제공하기에 유학생들이 그리피스 대학교 간호 학사 1학년 바로 입학하는 것과 동일하게 3년만에 간호학사 취득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학사 연계진학에 학생 수 제한이 있지않아서, 학사에서 요구하는 미니멈 디플로마 성적만 취득하면, 그리고 영어점수만 제출하면 어렵지않게 간호학사 편입이 됩니다)


그리피스 대학교는 간호학과로 QS 세계대학랭킹 기준 전세계 23위, 호주 내에서 5위의 간호 명문대학교 이기때문에 인기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때문에 25년 시작을 목표로 준비하신다면 미리부터 구체적인 상담을 받고, 상세히 유학 플랜을 세워 하나씩 진행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제 직통 카톡으로 추가 문의주시면 1:1 개별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iBN유학 호주 본사 셀리나 차장>
인터넷 전화: 070 7436 0962

카카오톡: SerenaK

이메일: selina@ibnedu.com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