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JD 관련 질문 > 호주유학상담실


커뮤니티

기회의 땅 호주, 당신의 꿈을 위한 파트너 IBN유학!

호주유학상담실

호주 JD 관련 질문

Gyurin

작성일  2024.02.04

안녕하세요. 현재 한국에서 석사 학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석사 이후에 호주 juris doctor 과정에 입학하여 호주 변호사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석사 과정이 2025년 6월에 끝나 그 이후 큰 시간적 공백 없이 바로 입학하고자 합니다.

지원 과정에서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아이엘츠 외에 SOP가 필요한지 등), 또 언제부터 준비해야 하는지 정보가 별로 없어 문의하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지원 과정에서 유학원의 도움을 받을 것 같은데, 보통 지원 전 언제부터 유학원과 함께 준비를 해나가는지 궁금합니다.


학교 면에서는, 최대한 좋은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으면 좋겠고, 장학금 기회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졸업 후 대도시에서 살고 싶은데, 로스쿨을 졸업하면 그 지역에 있는 로펌에서 일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시드니의 경우에는 학비나 생활비가 다른 지역보다 비싸던데, 이런 것들을 고려해도 지원할만한지 궁금합니다.

답변/질문

모나님의 댓글

IBN 모나 작성일

안녕하세요 호주유학 전문 IBN유학 모나 입니다.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드릴게요~


호주 jd 과정은 입학시 학사 전공에 상관없이 학사학위 이상 학력, GPA(학점), 그리고 영어조건만 갖추면 대학원 과정 입학이 가능합니다. 입학 수속 역시 대부분의 대학이 상시 접수로 받고 있어서 1년전부터도 입학 원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건부 오퍼레터 (Conditional offer) 역시 가능한 학과라서 영어점수가 없더라도, 미리 대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서 입학 가능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일부 대학은 장학금도 미리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기본적인 입학서류(여권사본,대학교 영문서류 및 대학원서류 등)을 준비해서 보내주시면, 학교에 무료로 접수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입학시기는, 대부분의 호주대학교 입학시기는 2월학기와 7월학기로 나뉘지만, 1년 3학기제로 운영하는 학교들도 있으며, 학과 및 학교에 따라서 특정학기 입학만 허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시드니쪽의 학교들은 UNSW(9월), 맥쿼리대학교, UTS, WSU 등 대부분 7월학기 입학이 가능하지만 시드니대학교의 경우 2월한번만 입학을 받습니다.

학교의 경우 만약에 시드니에서 쭉 지낼생각이면 시드니쪽 법대를 가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보여지구요.~ 학교 선택에 있어서는, 가능하면 그주에 원탑 대학교(g8)를 갈수있다면 가는게 유리해보이며, 시드니쪽에 법대는 시드니대와 UNSW 가 Top 에 속합니다. 학비적인 면에서는 UTS, 맥쿼리대학교에서 좀 더 많은 장학 혜택이 가능하십니다.


2024년 대학별 입학정보 준비되어있으니 자세히 상담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상담은 무료입니다. 제 직통번호로 전화(070-7436-3157)주시면 호주 jd 상담에 관한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담당: Mona Lee 지사장

직통전화: 070 7436 3157

카카오톡: Leemona (바로가기 클릭)

이메일: mona@ibnedu.com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