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유학 궁금한 게 있습니다 > 호주유학상담실


커뮤니티

기회의 땅 호주, 당신의 꿈을 위한 파트너 IBN유학!

호주유학상담실

호주 유학 궁금한 게 있습니다

도형준

작성일  2022.04.23

아이엘츠 5.5 성적입니다 리딩 리스닝 5.0 라이팅 리스팅 5.5,그리고 듀오링고 105점으로 성적은 이렇게 갖고 있습니다.


일단 IT 쪽에 관심이 있습니다 근데 컬리지에 일단 먼저 들어가고 싶습니다 근데 인터넷으로 호주 유학 찾아보니까 파운데이션이 있더라구요 근데 컬리지에 들어갈려면 파운데이션도 무조건 해야하나요?

파운데이션 없이 컬리지에 들어가는 것은 불가능한가요?


답변/질문

엘레나님의 댓글

IBN 엘레나 작성일

안녕하세요 형준님, iBN유학 엘레나과장입니다.


호주로 IT분야 유학을 고려하고 계시는군요.


우선 호주 대학교 입학하실 때 한국학생분들은 "아카데믹 조건 + 공인영어성적" 이 두가지로 심사하게 됩니다. 

호주는 비교적 유학생분들을 위한 예비과정이 잘 되어있는 편인데요.


학생분의 내신성적/영어성적 또는 학교/전공에 따라 파운데이션 또는 디플로마를 통해 진학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Foundation(=파운데이션, 학비 예비 과정)은 대학 1학년 입학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호주의 고3과정에 해당된다고 보시면되며, 

Diploma(=디플로마)는 2학년 편입학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해당대학교의 학사과정의 첫번째 1년과 동등하게 취급되어, 디플로마 과정에서 정해진 8과목을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대학교의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최종학력과 성적이 어느정도 되실까요? 


시드니지역 IT 전공 명문대학교 중에 하나인 맥쿼리대학교를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고등학교 내신 또는 수능 6등급 + IELTS 평균 6.0 (각 영역 5.5이상)의 조건 충족 시, 

Diploma of IT 과정을 통해 맥쿼리대학교 IT학과 2학년 진학이 가능합니다. 연간 학비 약 3,300만원 정도로 총 3년만에 졸업이 가능하며 사이버보안, 데이터관리, 정보경영시스템 분석, 소프트웨어기술, 웹 & 모바일앱 개발 등 다양한 세부전공 선택도 가능하며 전공 모두 호주 컴퓨터협회 ACS 인가받은 과정으로 영주권 신청 가능합니다.


시간/비용적으로도 절감되고, 한국에서 빠르게 시작하시길 원하신다면 "유니센터 국제전형"도 추천드립니다.

입학조건이 맥쿼리대학교 바로 들어가는 것에 비해 까다롭지 않으며 바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맥쿼리대학교 1학년때 배우는 어려운 8과목을 한국에서 미리 배우고 가기 때문에 2학년 편입 후 학생분들이 굉장히 적응을 잘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장학금의 기회도 얻고 계십니다. 


유니센터 국제전형으로 학업하실 경우, 총 학업기간 2년 7개월로 맥쿼리대학교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처음 1년 학비는 호주 현지에서 학업 하실 때 보다 약 60% 절감된 학기당 750만원정도로 학업 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7개월 과정(8과목) 수료 후 맥쿼리대학교 IT 2학년 다양한 세부전공 사이버보안, 데이터관리, 정보경영시스템 분석, 소프트웨어기술, 웹 & 모바일앱 개발 등 동일하게 모두 선택 가능하며 전공 모두 호주 컴퓨터협회 ACS 인가받은 과정으로 졸업생비자 신청 및 영주권 신청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은 방문상담, 전화, 카톡 등으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치: 2호선 강남역 10번 출구 > 직진 200미터 > 카카오프렌즈 9층

담당: 권유현 (Ellena KWON) 과장

직통전화: 070 7436 3694 

카톡상담: ellena0622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