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호주 토목공학 석사 > 호주유학상담실


커뮤니티

기회의 땅 호주, 당신의 꿈을 위한 파트너 IBN유학!

호주유학상담실

Re: 호주 토목공학 석사

IBN셀리나

작성일  2021.12.17

안녕하세요 


iBN유학 호주본사 셀리나 과장입니다. 


호주 토목공학 석사관련 문의주신 것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호주에서 토목 공학 석사로 유명한 곳은 어디일까요 & 학비는 어떻게 될까요?


- 호주에서 토목 공학분야로는 뉴사우스웨일즈대학교(UNSW), 시드니대학교, 아들레이드 대학교, 모나쉬 대학교, RMIT, 멜번대학교,웨스턴시드니대학교(WSU), 퀸즐랜드 공과대학교(QUT), 스윈번대학교, 울릉공대학교, 커틴대학교, 그리피스 대학교, 남호주대학교, UTS대학교 등이 세계대학랭킹 상위1%로 유명한 편입니다.

- 이중에서 토목공학 석사 과정으로는 모나쉬-멜번대-UNSW-시드니대-UTS대학교-남호주대-그리피스 등이 유명한 편이구요, 보통 학비는 학교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1년에 약 3,100만원~4,200만원 정도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유학생으로도 장학금 지원도 가능한가요?


- 원래 호주 및 해외대학교들의 경우 소수의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성적우수 장학금을 제외하고는, 유학생 장학금을 잘 제공하는 편이 아니었는데요, 이번에 코로나19로 유학생이 원활하게 호주 입국을 못하면서 호주 대학교들도 장학금을 많이 오픈하여서 올해 및 내년에 공부하는 분들은 학비 면에서도 헤택을 많이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 토목공학으로 유명한 대학교 중 한국 분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시드니대학교, UTS대학교, 그리피스 대학교 모두 2022년 시작 학생분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드니대는 20% 장학금, UTS대학교는 조건에 따라 20/25/35% 장학금을, 그리피스대학교는 20/25%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어서 기존보다 적은 부담으로 유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학부 학점도 입학시 중요한 포인트 인가요?


- 네, 당연히 석사과정 입학에는 학사학위 졸업성적이 입학 심사 조건으로 요구가 되는데요, 국내와 달리 호주는 석사 입학 기준 컷이 그렇게 높지 않고, 학교에 따라 성적을 크게 안보는 곳들도 많아서 어렵지않게 석사 유학을 시작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 위의 UTS 석사 장학금 중 성적우수 최대 장학금인 35%의 장학금도 80%이상의 졸업성적만 있으면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분들은 워낙 타 국가에 비해 성적이 좋은 분들이 많기에 특이 전공 및 최상위권 명문대 몇 곳을 제외하고는 높은 성공률로 호주 석사유학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호주로 토목 공학 유학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지금이 입학 심사나 학비 혜택 면에서 가장 장점이 많기에 적기가 아닐까 합니다. 

호주 토목공학 석사유학 관련해서 조금 더 자세히 현재 가지고 계신 컨디션에 맞춰 상담 및 입학 심사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제 카카오톡 또는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추가로 상세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BN 유학 호주본사>

담당 상담원: 김예슬(셀리나) 과장

전화 상담: 070 7436 0962

카카오톡 상담: SerenaK


답변/질문

윤서기님의 댓글

윤서기 작성일

안녕하세요

국내대학교 토목공학과 재학중인데 석사는 호주대학으로 가고싶어서 알아보던 중입니다 

호주에서 토목공학 석사로 유명한 곳은 어디일까요?

그리고 학비는 어떻게 되고, 유학생으로도 장학금 지원도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학부 학점도 입학시 중요한 포인트인지도 궁금합니다. 




go top